Promotion Controler Right Corner
Promotion Bottom Right Corner
조회 수 76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5분성경공부 마7;21-29 헛수고.docx (<-옆을 클릭하여 다운)


또는 아래를 복사하여 프린트 하세요.


설교일: 5-19-17  비전교회 [목장]   본문/ 7:21-29  제목/ 모래 위에 세운 인생.

21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또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할 것이다. 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물러가라.'" 24 "그러므로 내 말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사람은, 반석 위에다 자기 집을 지은, 슬기로운 사람과 같다고 할 것이다. 25 비가 내리고,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서, 그 집에 들이쳤지만, 무너지지 않았다. 그 집을 반석 위에 세웠기 때문이다. 26 그러나 나의 이 말을 듣고서도 그대로 행하지 않는 사람은, 모래 위에 자기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고 할 것이다. 27 비가 내리고,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서, 그 집에 들이치니, 무너졌다. 그리고 그 무너짐이 엄청났다." 28 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니, 무리가 그의 가르침에 놀랐다. 29 예수께서는 그들의 율법학자들과는 달리, 권위 있게 가르치셨기 때문이다.

배경 이 본문은 예수님의 산상설교(마태복음 5-7)의 맺음말과 같다.

1. 하나님의 뜻대로 세워야 한다.(건축의 기준)

[21] 하나님의 뜻-(요한 6:40 아들을 보고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생을 얻게 하시는 것이 내 아버지의 뜻이다. 나는 마지막 날에 그들을 살릴 것이다.").  사람이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천국시민이 된다. 열심히 능력과 은사와 현상이 나타났다고 구원의 보장이 아니다.  [22] "그 날"은 이 세상 끝의 심판 날이다.   주의 이름으로…’- 거짓 지도자들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하지만, 주님을 사랑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기들의 욕심과 유익을 위하여 그의 이름을 이용하였다. 예수님께서 (10: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굴복한다고 해서 기뻐하지 말고, 너희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을 기뻐하여라)라고 하셨다.

2. 말씀을 듣고 행해야 한다.(건축의 과정) [24] 듣고 행하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이므로 예수님의 말씀은 반석과 같고 능력이 있지만, 거짓 선지자의 말은 죽은 것과 같아서 생명의 능력이 없고 바람에 불리는 모래와 같다. 반석의 예는, 베드로의 신앙 고백의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신다.(16: 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선생님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십니다." 18 나도 너에게 말한다. 너는 베드로다. 나는 이 반석 위에다가 내 교회를 세우겠다. 죽음의 문들이 그것을 이기지 못할 것이다.). 이 신앙고백의 기초가 없으면 모래와 같은 신앙이다. [25-27] 슬기로운 자- 지혜로운 건축자는 집을 짓는데 있어서 터가 든든해야 하고, 또한 장차 풍우(믿는 사람이 세상에서 당하는 여러 가지 핍박과 어려움)가 그 집에 부딪힐 것을 알았다. 유사한 말씀으로 (13:23좋은 땅에 뿌린 씨는 말씀을 듣고서 깨닫는 사람을 두고 하는 말인데, 이 사람이야말로 열매를 맺되, 백 배 혹은 육십 배 혹은 삼십 배의 결실을 낸다.") 이 것이 반석 위에 지은 자이다.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자는 말씀을 깨닫지 못하여 열매를 맺히지 못한 자이다.  이것은 길가와 돌작 밭과 같은 것들이다(13:18-22).  이들 가운데는 처음부터 마귀에게 믿음을 빼앗긴 자도 있고, 환란이나 핍박, 세상 염려나 재리의 유혹에 넘어가 실패한 자들도 있다.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심령 속 깊이 진리를 확실히 깨달은 진리는 어떠한 환란이 와도 그것을 버릴 수가 없다.

결론 반석 위의 집을 짓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기준과 말씀을 듣고 행하는 과정을 행하는 것이다.    

나눔질문: 내 인생에서 다시 시작해서 완전히 고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다시 시작은 못하지만 고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