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 Controler Right Corner
Promotion Bottom Right Corner
조회 수 120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5분성경공부.docx  (<-이곳을 클릭하여 다운 받으시든지)


(아래를 복사하여 프린트 하세요.)


7-21-17  비전교회 [목장용] 제목/ 정말 이렇게 믿으세요?   본문/ 롬10:9-10(로마서 통독설교)43줄

9 당신이 만일 예수는 주님이라고 입으로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10 사람은 마음으로 믿어서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해서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배경 로마서의 저자는 바울이다.  3차 전도여행 끝 무렵(행20:3절)에 고린도에서 3개월 체류하는 동안, 가이오의 집에서, 로마에 있는 형제자매들에게 편지로서 썼다.  갠드리아 교회의 여집사 뵈뵈가 편지를 가지고 가서 읽어주는데, 그 읽어주는 사람을 메신저라고 한다.  바울은 세가지 저작 동기를 가지고 썼다. (1)1-8장은 구원의 동기다. 복음은 행위가 아니라 믿음으로 의롭게 된다는것을 강조한다.  (2)선교적 동기다. 유대인들이 복음을 받지 않자, 그 복음이 이방인들에게로 넘어 갔다. 9-11장에는 마지막 이스라엘의 회복에 대해 기록한다. 이스라엘을 버리신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도 회복하신다는 것이다.  (3)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한 가르침을 주기위한 동기이다. 12-16장에서, 우리가 믿었다면 첫째, 우리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산 제사로 드리라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산 제물이 되어 주셨기 때문에 구원이 우리에게 주어졌다. 둘째는 세상을 본 받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로마서의 구성은 1-1:17에 문안인사와 바울의 집필동기를 기록한다. 1:18-32에 하나님이 버린 인간이 어떻게 되는가?- 죄악의 악순환이 된다. 2장에서는 종교가 부패하면 비신자들 보다 더 악하다. 3장에서는 하나님 앞에서 모두 죄인이다. 4장은 의롭다 하는 것이, 착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바른 관계가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 돌아오면 언제나 팔을 벌리고 받아 주실거라고 믿으면 받아 주신다는 것이다.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이 믿음이며, 의롭게 되는 것이다. 성경전체 가르침은 하나님께로 돌아오라는 것이다.  5장은 화목을 다루고 있다. 용서는 받지만 하나님과 사람과 화목이 되어야 한다.  6-7장은 사람 속에 있는 죄성인 원죄를 다룬다. 아무도 자기 힘으로 죄의 권세를 벗어나지 못한다. 8장은 죄로부터 예수님을 통해 해방되는 것을 가르친다. 9장은 이방인은 잘 받아들이는데 유대인이 잘 안받아 들인다. 바울은 자기 생명을 취해서라도 이스라엘이 받아 들이기를 바란다. 10장은 전파하지 못하면 어떻게 믿겠는가? 누군가 파송되어 가야 한다는 것이다. 11장은 하나님의 구원의 경륜은 이방인들에게 은혜가 넘어갔다는 것이다. 신32장에 '너희가 만약 하나님 아닌 것들로 섬기면 나도 내 백성 아닌 자들을 구해 이방인에게 주겠다'는 말씀이 있다. 이스라엘의 민족 전도 방법이 이방인이 믿어 복 받으면 부러워서 유대인이 돌아온다는 것이다.  12장부터 실천에 대해서 다룬다. 몸을 산 제사로 드리라는 것이다. 나는 매일 기도가 내 연약한 몸과 마음과 물질과 땀과 일생을 드린다는 기도이다.  13장은 그리스도인의 시민윤리는 1등 시민이 되어 세금을 내고 권위를 잘 협조하는 것이다.  14-15장은 믿음이 연약한 자를 위해 배려하여 실족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16장에 문안과 인사인데 24명 정도 기록한다.  

1.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를 믿는다.-바울은 복음에 사로잡힌 사람이다.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유는 믿는 사람을 구원하는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 때문이다. (롬1: 16 나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이 복음은 유대 사람을 비롯하여 그리스 사람에게 이르기까지, 모든 믿는 사람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17 하나님의 의가 복음 속에 나타납니다. 이 일은 오로지 믿음에 근거하여 일어납니다. 이것은 성경에 기록한 바 "의인은 믿음으로 살 것이다" 한 것과 같습니다.)  

2. 부분이 아니라 삶의 전체를 믿는다.-믿음이란 ? 삶의 전체를 맡기고 의지하는 것이다. 내 힘과 능력이 아니라, 주님의 은혜와 사랑에 집중하여 주님께 나를 완전하게 맡기는 것이다. 그러면 완전히 나를 인도하신다. *복음은 복된 소식, 기쁜 소식이다. 뭐가 기쁘고 뭐기 기쁘다는 말인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신데, 사람으로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사람을 구원하신다. 이 예수님을 믿고 죄용서 받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이다. 이것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고백하면 구원을 받는다. 복음을 한 마디로 말하면 예수님이다.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 나의 하나님으로 믿을 때 그 사랑과 능력이 나의 것이 된다.

 나눔질문; 나의 믿음에 점수를 준다면 몇점?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
  • ?
    Sarah 2017.07.20 16:07
    아멘~~ 동의합니다. 목사님* 좋아요 예수님은 나의 구원자 나의하나님 나의왕 입니다 우리 주님의 사랑과 능력은 제것입니다.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