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 Controler Right Corner
Promotion Bottom Right Corner
조회 수 1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5분성경공부 The Little Big Man.docx <- 여기를 누르셔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11-05-17 (비전교회 목장용)   본문/누가복음 19:1-10   제목/ The Little Big Man

1 예수께서 여리고에 들어가 지나가고 계셨다. 2 삭개오라고 하는 사람이 거기에 있었다. 그는 세관장이고, 부자였다. 3 삭개오는 예수가 어떤 사람인지를 보려고 애썼으나, 무리에게 가려서, 예수를 볼 수 없었다. 그가 키가 작기 때문이었다. 4 그래서 그는 예수를 보려고 앞서 달려가서, 뽕나무에 올라갔다. 예수께서 거기를 지나가실 것이기 때문이었다. 5 예수께서 그 곳에 이르러서 쳐다보시고, 그에게 말씀하셨다. “삭개오야, 어서 내려오너라. 오늘은 내가 네 집에서 묵어야 하겠다.” 6 그러자 삭개오는 얼른 내려와서, 기뻐하면서 예수를 모셔 들였다. 7 그런데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서, 모두 수군거리며 말하였다. “그가 죄인의 집에 묵으려고 들어갔다.” 8 삭개오가 일어서서 주님께 말하였다. “주님 보십시오.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겠습니다. 또 내가 누구에게서 강제로 빼앗은 것이 있으면, 네 배로 하여 갚아 주겠습니다.” 9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다.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이다. 10 인자는 잃은 것을 찾아 구원하러 왔다.

 

(용어설명)/ [1] ‘여리고는 국경도시여서 세관이 있었다. 또한 유대에서 가장 비옥한 지역으로 팔레스틴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중 하나였다. 그로 인해 많은 세금이 걷히게 되었다.

[2] '삭개오'란 이름은 전통적 유대인의 이름으로 본래의 뜻은 청결한 사람또는 의로운 사람이다. 그는 세리장으로 판매세 및 관세를 청부 맡고 자기 밑에 세리들을 고용한 사람이었을 것이다.

[3] ‘키가작다삭개오가 고대 지중해의 기준으로 보아 키가작다는 것은 아마도 150센티미터 이하였다는 의미일 것이다.

[5] 아무리 지위가 높은 사람이라 해도 보통 스스로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가겠다고 하지 않았다. 또한 경건한 유대인은 세리의 집에 들어가거나 그의 음식을 먹는 것을 몹시 싫어하였다.

 

구원받은 삭개오

(5) 예수님은 처음 삭개오를 만났음에도 그의 이름을 아시고 또한 그의 집에 가야겠다라고 하신다. 우연적인 만남이 아니라 예수님께서는 미리 계획하시고 그를 찾아오셨다. 우리가 예수님을 만나고 믿음을 갖게되는것도 내가 먼저 예수님을 찾고 만나려고 한 것이 아니다. 예수님께서 먼저 우리를 찾아와 주시고 이때 하나님의 주권적인 역사하심으로 우리도 믿음에 대한 갈망을 가지게 되고 이때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지게 되는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통해 우리는 큰 감격과 은혜 그리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경험하고 느끼게 된다.

(6) 기뻐하다의 원어는 성경상에서 하나님의 은혜안에서 기뻐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여 기뻐할때 쓰이게 되었다. 우리 가운데에서도 세상의 기쁨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통하여 얻어지는 기쁨이 넘치도록 하여야 한다.

(8) 삭개오는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고백한다. 그에게 예수님은 그의 인생의 참된 주인이 되셨다. 그리고 그는 참된 회심을 통한 변화된 행동을 보여주게 된다. 예수님을 경험하고 참된 회심을 하게 된 크리스천에게는 참된 변화가 있어야 한다.

(10) 유대인들은 자신들이 다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 구원하러 오셨다고 이야기를 하셨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이 땅에서 하신 사역의 목적을 이야기 하신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들 또한 잃어버린 영혼을 향해 살아가는 것이 나의 삶의 가장 중요한 이유가 되야 한다.


나눔질문/ 내가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모시고 나에게 일어나고 있는 변화는 무엇이 있는가?

(예수님을 아직 영접안하신분들: 예수님을 믿고 나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