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 Controler Right Corner
Promotion Bottom Right Corner
조회 수 1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5분성경공부 자신을 돌보세요.docx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 받든지...)



(아래를 목사하여 인쇄하세요)

(비전교회 목장 15분 성경공부) 12-1-17 본문/22:35-40     제목/ 자신을 사랑하세요.

35 그들 가운데 율법 교사 하나가 예수를 시험하여 물었다. 36  "선생님, 율법 가운데 어느 계명이 중요합니까?" 37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하고,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여라' 하였으니, 38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으뜸 가는 계명이다. 39 둘째 계명도 이것과 같은데, ' 이웃을 몸과 같이 사랑하여라' 것이다. 40 계명에 율법과 예언서의 뜻이 달려 있다."

 

본문배경: 22:35- ‘율법교사' 율법의 해설자이고 가르치는 박사들로서 넓게는 서기관에 속한다. 그들은 율법에 정통한 신학자들이며 법률 전문가들이었다.   [22:37] 마음을 다하고 사랑하라 - 6:5 인용이다.  ‘마음 외식이 아닌 진정한 의지를 강조한 말이다. ‘목숨 육체적 생명을 뜻하며, 이는 적당히 하는 것이 아니라 생명을 걸고 하는 것을 강조하는 말이다. ‘ 지적 능력을 뜻하는 말로서, 맹목적인 것이 아니라 분명한 이해와 통찰력을 가졌음을 강조한 것이다. *사랑하라 - 자기 이해를 초월한 순수하고 무조건적인 사랑이다. 사랑의 온전한 모습은 예수에게서만 발견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예수의 사랑을 풍성하게 누리고, 사랑의 능력으로 하나님을 사랑할 있고, 이웃에 대하여도 사랑으로 배워갈 있다. [22:39] 둘째는 그와 같으니 -  둘째도 첫째 계명과 같이 계명이라는 뜻이다. ‘ 몸과 같이’ - ' 자신처럼'이다.  자신에 대한 사랑이 당연히 있고, 그리고 다른 사람과 하나님을 사랑하게 된다.   

 

1. 나를 알아 준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나를 알아야 한다.

과거의 상처, 과거의 성공실패, 현재의 감정, 자존감, 건강, 죄책감, 인격, 관계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삼상1:7 이런 일이 매년 거듭되었다. 한나가 주님의 집으로 올라갈 때마다, 브닌나가 한나의 마음을 그렇게 괴롭혔으므로, 한나는 울기만 하고,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 15  한나가 대답하였다. "제사장님, 저는 술에 취한 것이 아닙니다. 포도주나 독한 술을 마신 것이 아닙니다. 다만 슬픈 마음을 가눌 길이 없어서, 저의 마음을 주님 앞에 쏟아 놓았을 뿐입니다. 16 종을 나쁜 여자로 여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너무나도 원통하고 괴로워서, 이처럼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2. 나를 세워 준다.-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1) 나에게 주신 생명을 풍성히 누린다. (10:10 나는, 양들이 생명을 얻고 넘치게 얻게 하려고 왔다.)

(2) 자신을 정죄하지 않는다. (7:19 나는 내가 원하는 선한 일은 하지 않고, 도리어 원하지 않는 악한 일을 합니다. 21 여기에서 나는 법칙 하나를 발견하였습니다. 나는 선을 행하려고 하는데, 그러한 나에게 악이 붙어 있다는 것입니다.  24 , 나는 비참한 사람입니다. 누가 죽음의 몸에서 나를 건져 주겠습니까? 25 우리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를 건져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니 자신은, 마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섬기고,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고 있습니다.  8:1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사람들은 정죄를 받지 않습니다. )

(3)나를 세우신 주님처럼, 자신을 사랑하고 기뻐한다. (스바냐3:17  너의 하나님이 너와 함께 계신다. 구원을 베푸실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너를 보고서 기뻐하고 반기시고, 너를 사랑으로 새롭게 해주시고 너를 보고서 노래하며 기뻐하실 것이다.

(4)상처 받은 자신을 돌봐준다. (51:12"너희를 위로하는 이는 , 바로 내가 아니냐? 그런데 죽을 인간을 두려워하며, 한갓 풀에 지나지 않는 사람의 아들을 두려워하는, 너는 누구냐?")

 

나눔질문: 자신의 현재 감정이 어떤지, 그리고 자신의 장점(성격 ,경험 등)이 무엇인지 나누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