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 Controler Right Corner
Promotion Bottom Right Corner
조회 수 1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5분성경공부 잠3 마무리가 중요하다.docx  (<-이곳을 클릭하든지 )



아니면 아래를 복사하여 인쇄하세요!

(비전교회 목장 15분 성경공부) 12-29-17 본문/ 3:1-17   제목/ 종말준비    

1 모든 일에는 다 때가 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마다 알맞은 때가 있다. 2 태어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다. 심을 때가 있고, 뽑을 때가 있다. 3 죽일 때가 있고, 살릴 때가 있다. 허물 때가 있고, 세울 때가 있다. 4 울 때가 있고, 웃을 때가 있다. 통곡할 때가 있고, 기뻐 춤출 때가 있다. 5 돌을 흩어버릴 때가 있고, 모아들일 때가 있다. 껴안을 때가 있고, 껴안는 것을 삼갈 때가 있다. 6 찾아나설 때가 있고, 포기할 때가 있다. 간직할 때가 있고, 버릴 때가 있다. 7 찢을 때가 있고, 꿰맬 때가 있다. 말하지 않을 때가 있고, 말할 때가 있다. 8 사랑할 때가 있고, 미워할 때가 있다. 전쟁을 치를 때가 있고, 평화를 누릴 때가 있다. 11 하나님은 모든 것이 제때에 알맞게 일어나도록 만드셨다. 더욱이,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는 감각을 주셨다. 그러나 사람은, 하나님이 하신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깨닫지는 못하게 하셨다. 12 이제 나는 깨닫는다. 기쁘게 사는 것, 살면서 좋은 일을 하는 것, 사람에게 이보다 더 좋은 것이 무엇이랴!  13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17 나는 마음 속으로 생각하였다. "의인도 악인도 하나님이 심판하실 것이다. 모든 일에는 때가 있고, 모든 행위는 심판 받을 때가 있기 때문이다."

종말론이란? 1. 죽음에 대하여-육체적 죽음, 영적인 죽음이 있다.(고후5:8)

2. 죽음 이후의 영혼에 대한 견해 영혼 멸절설(수면설), 연옥설, 낙원과 음부설(16:19-31)

3. 종말에 대하여-개인적 종말, 인류의 종말이 있다.

4. 종말의 순서에 대하여 4가지 견해- 전천년설, 후천년설, 무천년설, 세대주의천년설

5. 천국과 지옥에 대하여(22:1 천사는 또, 수정과 같이 빛나는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여 주었습니다. 그 강은 하나님의 보좌와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흘러 나와서), 지옥-(20:15 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다 이 불바다에 던져졌습니다.)

1. 때에 맞는 감각을 사용한다.(1-13) --모든 즐거움도 슾픔도 영원하지 않다.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하심이 있다.(11).  역사는 결국은 하나님의 섭리 속에 이루어진다. 섭리란 메시야를 보내는 것과 같은 계획과 통치로서 하나님께서 일을 하신다는 뜻이다.  선한 일을 하며 삶을 만족한다. (12-13).

2. 하나님의 재판을 준비한다. (17)---의인에 대한 상을 주는 재판이 있다. (6:9 선한 일을 하다가, 낙심하지 맙시다. 지쳐서 넘어지지 아니하면, 때가 이를 때에 거두게 될 것입니다.), -악인에 대한 벌을 주는 심판이 있다. –말과 행동과 마음으로 행한 것을 심판하신다. (20:12.)(12:13 할 말은 다 하였다. 결론은 이것이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여라. 그 분이 주신 계명을 지켜라. 이것이 바로 사람이 해야 할 의무다. 14 하나님은 모든 행위를 심판하신다. 선한 것이든 악한 것이든 모든 은밀한 일을 다 심판하신다.")

용어 해설/ [3:2]심을 때..- 식물의 삶과 죽음이다.   [3:3] 죽일 때, 살릴 때-죽음과 치료의 문제를 취급하고 있다.  헐 때- 건축물들을 헐고 세우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일이다. [3:5] 돌을 흩어 버릴 때- 돌을 밭이나 포도원 등에 던져 못쓰게 하거나 그 돌을 치우는 것을 의미한다.  [3:6] 찾아 나설- 이세상에서 재물을 모으기 위해서 애쓰고 노력해야 할 때가 있지만, 그것이 없어질 때에는 그에 대한 지나친 애착을 가지지 말고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한다. [3:7] 찢을 때 -슬픔이나 비참한 상황을 맞을 때 격한 감정의 표현으로서 옷을 찢는 이스라엘의 관습과 그 후 옷을 깁는 것을 뜻한다. 잠잠할 때 - 지혜로운 권고나 가르침 또는 위로 등을 할 때와 하지 않고 침묵을 지킬 때를 말한다. [3:11] 하나님께서 2-8절에 있는 모든 일들을 하나님의 뜻과, 섭리대로 하실 때 아름답고 흠이 없다는 사실을 암시한다. [3:17] 의인과 악인을 ... 심판- 이는 하나님이 당신의 심판 때에 의인에게는 상급으로 악인에게는 징벌로 공의에 따라 보응하심을 나타낸다.

나눔질문: 오늘 밤에 내 인생이 끝나거나 인류의 종말이 온다면 어떤 마음이 드는가? 두려움,기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