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 Controler Right Corner
Promotion Bottom Right Corner
조회 수 2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5분성경공부 빌립보서1;27-28 복음에합당한생활.docx



(비전교회 목장 15분 성경공부) 1-19-18   본문/ 빌립보서 1:27-28  제목/ 복음에 합당한 생활  

 

27 여러분은 오로지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십시오. 그리하여 내가 가서, 여러분을 만나든지, 떠나 있든지, 여러분이 한 정신으로 굳게 서서, 한 마음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함께 싸우며, 28 또한 어떤 일에서도 대적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나에게 들려오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그들에게는 멸망의 징조이고 여러분에게는 구원의 징조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배경/ 빌립보서 1장은 바울이 빌립보 교회로 보내는 편지의 서두에 해당한다. 이 서두를 통해 감옥에 투옥해 있지만 그는 오히려 빌립보 교인들의 평안과 영적진보를 바라는 참된 목자의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빌립보서의 특징적 주제는 기쁨이다. 본 서신은 사랑과 기쁨으로 가득 차있다. 빌립보서 전체를 통해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참된 모습이 고난과 역경속에서도 기뻐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그래서 그는 비록 투옥이라는 극한 상황에 처해 있으나 하나님으로 인한 기쁨을 느끼고 있었으며, 더욱이 빌립보 교인들에게도 기뻐하라고 수차례 명령하고있다.

 

1. 한 마음이 되라(27)- 바울은 27절에서 한 정신으로 굳게 서서, 한 마음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함께 싸우라고 이야기 한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것이다. 빌립보교회 안에서는 성도들이 한마음이 되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있었다. 그래서 바울은 서신을 통해 그들이 예수님의 복음을 위해 서로 한 마음이 될 것을 간절히 부탁하고 있다. 우리 교회안에서도 서로 한마음이 되어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이 믿지않는 VIP들에게 전해지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순위가 되야 한다.

 

2. 복음을 두려움없이 전하자(28)복음에 합당한 생활의 또 다른 특징은 대적자들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복음을 믿으려 할 때와 또한 복음을 전하려 할때 항상 대적자들이 나타나게 된다. 바울은 오늘 말씀을 통해 우리가 복음을 두려움없이 전하는 삶을 살 것을 권고하고 있다. 물론 복음을 전할 때 우리에게는 사탄의 방해로 환난과 박해가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바울이 고백한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 모든 환난과 핍박을 이길수 있는 힘과 능력 그리고 기쁨을 우리에게 먼저 허락하셨다. 그리고 성경말씀은 28절을 통해 그렇게 살아가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분명한 약속을 하고 있다. “It is God who gives you the victory”

 

적용/에베소서 4:1절은 우리에게 이렇게 이야기 한다. “너희가 부르심을 입은 부름에 합당하게 행하라.”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그분의 자녀로 부르실 때 그 부르심에 맞게 살아가시기를 원하신다. 또한 오늘 말씀 구절을 통해 하나님께서 복음으로 우리를 부르신 방향이 있다는 것을 말씀하고 계신다. 그렇기에 우리는 복음에는 합당한 생활을 늘 기억하며 실천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

 

나눔질문: 가장 최근에 누군가에게 예수님을 전하여 본 일이 있는가?

?